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반대학원 심리학과) 논문계획서 & 학위논문 발표 일정 안내

등록일 2017-06-02 작성자 이지은 조회수 3707

논문계획서 & 학위논문 발표 일정

- 일시 : 6/16() 14:00~ (예정)

- 장소 : 종합강의동 대회의실

 

[일반대학원 논문계획서 발표자 제출서류 안내]  - 첨부파일 1

*제출 서류:

1.논문계획서 심사결과 보고서

(심사위원과 계획서심사평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채울 것, 계획서심사평 간격은 줄이지 마세요)

2.연구윤리 준수 서약서(지도교수 날인을 받아올 것)

 

*제출 일자: 612()

*제출 장소: 학과사무실(사회과학대학 2호관 22207C)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발표자 제출서류 안내]  - 첨부파일 2

*제출 서류:

1.학위논문 심사결과 보고서

(논문 및 구술시험 성적에 점수란과 논문심사요지란을 제외하고 모두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심사위원 날인은 받아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2.카피킬러캠퍼스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요약보기) 1부

연구윤리 강화를 위한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논문 심사 시 논문표절예방시스템(카피킬러캠퍼스, 접속사이트 https://daegu.copykiller.co.kr)을 활용하여 논문 유사도 검사를 시행 후 지도교수에게 확인(지도) 받은 "카피킬러캠퍼스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요약보기)" 1를 기타 심사결과 제출서류와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논문표절예방시스템(카피킬러캠퍼스) 사용 메뉴얼: 학과홈페이지 공지 참고

*제출 일자: 612()

*제출 장소: 학과사무실(사회과학대학 2호관 22207C)

 

 

학과, 전공, 발표 일시, 발표 장소, 제출일은 모두가 같기 때문에 첨부파일에 기재해 놓았으니 그대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특히, 전공의 경우 일반대학원 심리학과는 모두 심리학 전공입니다.

행정적으로는 임상, 상담, 산업, 소비자 등의 구분없이 "심리학 전공"이니 참고하세요.

 

논문 원문 반드시 612일까지 교수님들께 전달하시기 바랍니다.

* 다음주에 발표자 카톡방을 만들어 제출서류와 관련하여 다시 공지할 예정입니다.

 

 

 

<2017학년도 제1학기 학위청구논문 제출 관련 일정표>

구분

주요 내용

시행일정

제출서류

비고

(제출서식)

논문지도교수 선정

1학기 재학생 제출

박사 모두 입학 후 6개월 이내 선정

2017.05.02

~05.19

<학위논문 지도교수 제청서>

별지 제1

(아래참조)

논문계획서 발표 및 심사

석사 : 3학기 재학생부터 제출

(학석사연계과정 : 2학기부터 제출)

박사 : 3학기 재학생부터 제출

2017.03.06

~04.28

<논문계획서 심사결과보고서>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별지 제2

별지 제13

(아래참조)

예비논문 발표 및 심사

논문계획서 발표 및 심사에 합격한 후 그 다음 학기부터 예비논문 발표 및 심사를 할 수 있음

예비논문과 학위청구논문의 발표 및 심사는

한 학기에 일괄 진행 가능

예비논문 발표 및 심사 합격의 유효기간은

그 다음 학기까지임

2017.04.03

~04.14

<예비논문 발표 심사결과보고서>

별지 제4

(아래참조)

학위청구논문 발표 및 심사

예비논문 발표 및 심사합격자에 대하여 학과에서 추천서 제출

2017.04.17

~04.21

<학위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별지 제5

(아래참조)

대학원에서 학과로 심사위원 위촉을 공문으로 통보

 

 

 

학위논문 심사위원이 위촉되면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제출 및 심사비를 대학원행정실로 납부

2017.04.24

~04.28

<학위논문 공개발표 심사신청서>

별지 제7

(아래참조)

학과에서 학위논문 공개발표 실시

 

 

 

공개발표 실시 후 결과보고서 제출

2017.05.08

~05.12

<학위논문 공개발표 결과보고서>

별지 제8

(아래참조)

논문심사(초심, 중심, 종심) 및 구술시험 진행

 

 

 

학위논문 심사결과 보고서 제출

박사는 <심사요지> 포함 제출

2017.06.01

~06.30

1. <학위논문 심사 결과보고서>

박사과정의 경우 심사요지 제출

2. 카피킬러스시템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요약보기) 1

별지 제9

별지 제10

(아래참조)

학위청구논문

제출

1. 박사 학위논문 제출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제출

학위논문에 제출년도를 20176로 표기

학위논문을 학생이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제출 시 다음과 같이 파일을 작성하

여 업로드 할 것

. 파일형식 : 한글2004 이상, pdf파일

. 파일갯수 : 가급적 1개의 파일로 제출(표지,

목차, 본문, 초록을 하나로 만들어야 하며,

반드시 인쇄본과 동일한 형태를 유지)

. 파일명 : 성명을 확장자로 입력

)홍길동.hwp / 홍길동.pdf

. 그림파일 : 그림파일이 빠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람.

 

2. 학위청구논문 제출 신청서 제출 : 대학원종합

행정실

 

 

3.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학위논문연구윤리 준수에 관한 지침 별지 제1

)

 

 

4. 완성논문 제출 : 대학원종합행정실

 

 

 

 

 

2017.07.03

~07.14

1.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 "대학원 학위논문 제출(우측하단)" 배너 클릭 -> 로그인 -> 학위논문

제출 -> 제출자정보 입력 ->

메타정보 입력 -> 저작권 동의 ->

원문등록 -> 제출확인

. dCollection 대구대학교 페이지 우측하단에 있는 동영상 안내보기, 매뉴얼 다운로드 참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도서검색논문원문검색공지

사항 참조

 

2. <위청구논문 제출 신청서>

국문초록 1(A4 800자이내 분량)

박사과정만 제출 해당

파일제출확인서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후

출력 중앙도서관 확인필

저작물이용허락서

학위논문 표지 및 초록복 사본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3. 완성논문 석사6, 박사8(인준 2부 포함) : 대학원종합행정실 제출

: 제출년도를 20176로 표기

표지 (200g/, 소프트)

- 석사 : 쥐색 레자크지

- 박사 : 연갈색 레자크지

별지 제12

(아래참조)

 

학위논문 작성과 관련하여 필히 대학원 홈페이지(학사안내규정지침)에 있는 대구대학교 일반대학교 운영규정 및 학위논문작성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논문관련 각종서식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 게시판 > 논문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